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32번째 조계종 포교대상 시상식...보광스님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11.25  16:47:21

공유
default_news_ad1
 

 

불교 포교에 크게 기여한 스님과 불자에게 수여하는 32번째 조계종 포교대상 시상식에서 성남 정토사 회주이자 전 동국대 총장 보광스님이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포교대상 수상자들의 공덕으로 불교계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재난 상황을 현명하게 극복하고 상생의 평화의 길로 나아가고 있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첫 소식 권송희 기잡니다.

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 '32회 대한불교조계종 포교대상' 시상식에서 포교원장 지홍스님이 보광스님에게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2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 '32회 대한불교조계종 포교대상' 시상식에서 포교원장 지홍스님이 보광스님에게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제32회 조계종 포교대상 시상식이 열린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공연장.

이 자리에서 성남 정토사 회주 보광스님이 영예의 대상인 ‘종정상’을 수상했습니다.

보광스님은 1988년 ‘한국정토학회’ 설립을 시작으로 정토학 연구뿐 아니라 정토염불신행을 지도하며, 지역사회 전법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또 지난 2000년부터 BBS불교방송 경전공부에 300회 출연하며 대중매체를 통한 포교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보광스님은 대상이 기쁘면서도 부끄럽다며, 코로나19시대 유튜브 등 비대면 포교에도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보광스님 (정토사 회주, 전 동국대 총장 / 종정상 ‘대상’ 수상):

[“앞으로도 대면 포교도 대단히 중요하고, 대면 포교 뿐만 아니라 비대면 포교인 사이버 공간에서 사이버 포교를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수상자들의 공덕으로 불교계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재난 상황을 현명하게 극복하고 있다고 격려했습니다.

진우스님 (조계종 교육원장 / 총무원장 원행스님 치사 대독):

[“한국불교는 여러분의 원융한 공덕을 바탕삼아 백만원력을 결집하고 불교중흥을 향해 한발 한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숨은 공로자가 있기에 불교계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재난 상황에도 이를 현명하게 극복하고..”]

포교대상 공로상은 화계사 주지 수암스님과 한마음선원 부산지원장 혜도스님, 최대경 한국공무원불자연합회 부산지회장, 이연화 은해사 신도회장 등 4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수암스님 (서울 화계사 주지 / 총무원장상 ‘공로상’ 수상):

[“여러 대중 스님들과 우리 신도님들의 뜻을 받들어서 이 상이 더욱 빛나는 존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력상은 서울 학도암 주지 묘장스님과 서운암 감원 성연스님, 군종교구 원광사 주지 군승 보운법사 그리고, 김행규 전국교정인불자연합회장 등에게 돌아갔습니다.

지홍스님 (조계종 포교원장): “수상자들의 값진 노고의 결실을 한국불교 곳곳의 구체적인 포교 성과로 현신하여 사부대중에게 전법의 길을 열어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를 고려해 수상자만 참석하는 등 간소하게 진행된 가운데 포교원은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했습니다.

[스탠딩]
유례없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치러진 32번째 포교대상 시상식.

사부대중은 전법과 포교라는 두 축을 바탕으로 한국불교가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과 평화의 길로 나갈 수 있기를 염원했습니다.

BBS 뉴스 권송희입니다.

(영상취재=최동경 기자)
 

 

권송희 기자 songhee.kwon@bbsi.co.kr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set_A2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ad44
ad36

BBS 취재수첩

item41

BBS 칼럼

item35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 인터뷰

item58

BBS 기획/단독

item36

BBS 불교뉴스

item4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