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육컨설팅] 수능 마무리 학습전략

기사승인 2008.08.07  18:57:28

공유
default_news_ad1

수능 마무리 학습전략


김희동 진학사 입시분석실장


이제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능까지는 자기 주도적학습을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하면서도 좋은 시기이므로 다음과 같은 몇가지 사항들을 유의하면서 학습계획을 세우고 지금까지 공부해온 것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첫째, 자신이 취약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이나 단원들을 집중적으로 분석하여 반복학습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며 지원 목표대학과 학과의 전형방법을 철저히 분석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영역에 시간을 더 투자해야 합니다.



둘째,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수능유형을 분석하고 교과서를 토대로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지금까지 출제되었던 수능이나 모의고사의 기출문제는 수능에서도 자주 인용되는 문제들이 많으므로 남은 기간동안 반드시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연습을 통해서 자신이 부족한 개념들을 교과서를 통해 다시한번 확인해 볼 좋은 기회라 할 수 있습니다.



셋째 , 공부하는 학습계획을 수능과 동일한 시간에 맞추어 분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실제 수능시험과 동일한 환경을 유지하고 실전 감각을 가능한 시험때까지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아. 예를 들어 언어와 수리는 오전에 시험이 실시되므로 오전에, 외국어와 탐구는 오후에 시험을 보게되므로 오후에 공부하는 것이 좀더 효과적입니다.



넷째, 수능 모의고사나 학교 시험을 통하여 어느정도 자신의 실력을 파악했기 때문에 수시 2학기와 정시 중 어느 시기가 유리한지 냉철하게 판단하여 시간을 낭비비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하며 결심이 정해지면 적극 매진하여 반드시 합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앞서 말씀드린 사항들을 참고하면서 자신만의 학습 계획을 만들어가길 바라고 무엇보다도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서 실전에서 건강에서 낭패를 보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7 BBS 교육컨설팅>

김희동 입시분석실장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set_A2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ad44
ad36

BBS 취재수첩

item41

BBS 칼럼

item35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 인터뷰

item58

BBS 기획/단독

item36

BBS 불교뉴스

item4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