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수원, 협력중소기업과 스페인 등 해외시장 개척

기사승인 2019.05.20  10:52:20

공유
default_news_ad1

- 유럽시장 판로개척 위해 18개 기업과 함께 스페인으로 시장개척단 진출

한수원 스페인 시장 개척단

한국수력원자력이 19일 4박 6일 일정으로 18개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시장개척단을 꾸려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섰습니다.

시장개척단은 스페인 마드리드와 산탄데르 등지를 방문해 원전과 화력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에너지 기자재 시장 신규 수출 판로 개척 활동을 펼칩니다.

한수원이 국내 29개 원전 기자재 공급사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수출전담법인 코리아누클리어파트너스(KNP, Korea Nuclear Partners)와 함께 기획한 스페인 시장개척단에는 원전 기자재 공급사, 한수원 유자격 공급자, 동반성장 협의회 회원사 등이 참여했습니다.

이 가운데 현지 EPC(설계, 조달, 시공)사의 요청에 의해 참여한 기업이 7개 기업으로, 상호 협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장개척단은 21일(현지시간) 스페인 EPC社인 엔사(ENSA)를 방문해 ENSA를 비롯해 주변 업체들과 한-스페인 B2B 구매상담회를 개최합니다.

22일에는 스페인원자력협회와 원전세미나를 개최해 참가기업을 소개하고, 신기술 신제품을 소개하는 별도의 시간을 마련해 한국의 우수 기자재와 기술을 적극 홍보할 예정입니다.

시장개척단에 참여한 국내 기업들은 KOTRA 마드리드 무역관의 ‘스페인시장 동향’, KNP의 ‘스페인 원전시장 현황’, 현지 법무법인의 ‘스페인 법률환경’ 등 각종 세미나에 참석해 스페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수출역량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스페인은 7기의 원전을 운영하고 있는 유럽의 대표 원전 운영국으로 경수로의 경우 국내 원전과 노형이 유사하고 세계적인 대형 EPC社들을 보유하고 있어 원자력을 포함한 다양한 발전분야에서 진입 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스페인 EPC社들은 중남미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어 우리기업들의 중남미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형섭 경영관리부사장은 “원전산업계가 해외 시장에서 승승장구할 수 있도록 한수원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양봉모 기자 yangbbs@bbsi.co.kr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4
ad38

BBS 뉴스와 사람들

item48
ad39

BBS 화쟁토론

item49
ad36

BBS 인터뷰

1 2
item43

BBS 기획/단독

1 2
item36

BBS 불교뉴스

1 2
item42

BBS 칼럼

1 2
item35
default_side_ad3

기자수첩

1 2
item41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