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연꽃같은 삶을 살아갑시다”...전주 연꽃문화축제 열려

기사승인 2018.07.22  20:42:51

공유
default_news_ad1
전주 덕진공원에 만개한 연꽃들(전북 사업단장 박원식)

전북 지역의 대표적인 여름 축제로 연꽃과 불교 문화가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 전주 연꽃문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전주연꽃문화축제는 사단법인 우리문화연구원이 주관하고 전라북도와 전주시 후원, 김제 금산사 협찬으로 어제와 오늘 이틀간 전주 덕진공원에서 펼쳐졌습니다.

태고종 전북 종무원 총무국장 송운 스님이 무료 떡볶이 행사를 펼치고 있다(전북사업단장 박원식)

행사 첫날에는 전통문화체험 부스가 운영됐고 전주 남고사의 비빔밥 무료 제공, 태고종 전북종무원의 무료 떡볶이 보시, 불자 가수 김국환 씨의 공연이 진행됐습니다.

전주 연꽃문화 축제 현장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성우 스님,송하진 전북지사,가수 김국환(전북 사업단 박원식)

축제 이틀째인 오늘은 시민들이 직접 참가하는 전주 연꽃가요제가 열렸고 비빔밥과 떡볶이, 전부침 등이 무료로 제공됐습니다.

불볕더위 속에서도 부처님을 닮은 연꽃이 만발한 덕진공원을 찾은 불자들과 시민들은 축제를 즐기며 더위를 이겨냈습니다.

전주 연꽃문화축제 개회식에 참석한 금산사 주지 성우 스님과 송하진 전북지사(전북사업단장 박원식)

금산사 주지 성우 스님은 축제 개회식 인사말을 통해 “진흙 속에서 꽃을 피우는 연꽃 같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축사에서 “전북도민과 참석자들이 부처님을 닮아서 핀 연꽃처럼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개회식에는 조계종 제17교구본사 금산사 주지 성우 스님을 비롯해 금산사 본말사 주지 스님들과 태고종 전북종무원장 진성 스님,송하진 전북지사,김승수 전주시장 등 5백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전경윤 기자 kychon@chol.com

<저작권자 © 불교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set_A2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set_C1
ad44
ad36

BBS 취재수첩

item41

BBS 칼럼

item35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 인터뷰

item58

BBS 기획/단독

item36

BBS 불교뉴스

item4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